문화류씨

[스크랩] 대승공 묘역 叅拜 叅祀를 기대하며

ryu하곡 2018. 4. 28. 12:44

문대통령의 북한을 통한 백두산 트레킹 희망 보다 저는 대승공 묘역 叅拜 叅祀(참배 참사)가 더 간절합니다.

대승공 묘역이 북한 유적지로 지정된후 문화류씨대종회에서 참배를 추진했으나 이명박 정권 때라 말도 못헸고 박근혜 정부 때 류길재통일부장관을 통해 추진하려 했으나 북한과 교류하자는 독대로 장관직을 물러났기에 무산되었습니다.

금강산 관광 대신 버스로 10대 이상(약 450명 이상) 금강산 여행 비용(약간 추가 되더라도)으로 대승공 묘역을 방문한다면 추진할 (철도 도로 공사도 한다는데) 여행사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북한은 김정일 말이 바로 법이며 누가 반대의견을 내지 못합니다. 김정은이 통큰 재안을 한 것은 그들이 말하는 존엄이기 때문이며 2인자도 그런 말(조건 없는 이산가족 상봉 등)을 하지 못 합니다.
비핵화, 이산가족 상봉. 공동연락사무소설치, 기차연결, 서해 평화해역 등 모두 실천하든 안하는 김정은 마음 먹은대로 진행되지만 우리나라는 민주주의 국가이기에 말이 많고 서로 전문가라고 떠들고(자기와 생각이 다르다고 육두문자를 사용하는분이 있는데) 중국 미국 러시아 일본 등 간섭에 갈길은 멀지만 문대통령이 슬기롭게 대처하기를 바라며 황해남도 삼천군 달천면에 있다는 구월산에 문화류씨시조 대승공 류차달 선조 묘역에 참배하는 기회가 오기를 기도합니다.


선조들 관직명을 한자로 쓸 때 족보나 검색창에 교지를 검색하여 교지에 써진대로 참봉 참판 참의 참지정사 등을 한글과컴퓨터회사 일개 프로그램 담당자가 잘 못 쓴 參奉 參判 參議 參知政事라 쓰지 말고 교지사진처럼 叅奉 叅判 叅議 叅知政事로 쓰기를 부탁드립니다.

컴퓨터에 나오는 것은 모두 맞다고 생각하는 오류를 범하지 마시기를 바라며 한자를 등록하면 되는데 등록하지 않고 한자 전문가가 아닌 프로그램 개발자가 만든 오류를 맞다고 하지 말기를 비랍니다.


출처 : 문화류씨 - 뿌리 깊은 버드나무
글쓴이 : 夏谷류재균 원글보기
메모 :